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런데이 8주차 완주 후기
    일상이야기/기타 2021. 8. 24. 10:00
    728x90

    런데이(RunDay) 완주 후기



    1. 처음


    런데이(RunDay)를 알게된 건 2~3년 전이었다. PT를 시작하면서 마무리로 하는 유산소 운동을 보다 유익하게(?) 하려고 시작했었는데 그때는 발을 다치는 바람에 중도 포기~!

    그리고 시간이 흘러 올해 PT를 시작하면서 런데이 어플을 다시 깔게 되었다.

    사실 겨울부터 운동해보겠다고 데카트론 유명 무릎보호대까지 사놓고 4개월만에 포장 뜯은 듯 ㅋㅋㅋㅋㅋㅋ




    런데이는 30분을 쉬지 않고 달릴 수 있을 때까지 차근차근 훈련할 수 있게 단계별 구성이 되어있다.

    우선 초보자라면 '30분 달리기 도전' 코스(24단계)부터 시작하면 된다. 피티를 일주일에 3번하는데 끝나고, 항상 했던 건 아니고, 운동이 익숙해져 가는 주차에 런데이 '30분 달리기 도전'을 시작했다. 1주차 1회차는 1분 천천히 달리기 5회, 중간에 2분 걷기 4회라서 크게 무리 없이 할 수 있다.



    트레이너가 올바른 걷기 자세, 옷차림, 운동화 고르기, 건강 등의 정보를 매회 알려주고, 중간중간 '포기하지 말라'며 응원을 하기도 한다. 나중엔 말이 너무 많아서 ㅋㅋㅋ 설정 가서 구간 및 시간 안내만 나오도록 변경했다 ㅋㅋ

    실내/야외 운동을 구분해서 훈련이 가능한데 트레드밀에서 달리는게 지루하긴 해도 일정 속도로 달릴 수 있어서 개인적으론 초보자에게 실내운동이 더 좋은 거 같다.



    2. 중간


    아무튼 처음 1~2분 달리기는 할만 했는데 3분 달리기, 5분 달리기를 할 때부터 위기가 왔었다. 힘들어서 쳐다보면 겨우 1분 30초 지나있고 ㅜㅜㅜ 너무 힘들땐 속도를 많이 낮춰서 어찌됐든 걷지 않고 뛰려 노력했다.



    '30분 달리기 도전'을 매번 하지는 않고 너무 힘들다 싶으면 '매일 30분 달리기'를 켜서 하기도 했다. 상태 나쁨이나 보통 코스는 할만 했음.

    런데이에 걷기 코스도 있는데 '매일 즐겁게 걷기' 4가지 중 마음에 드는 거 골라서 한강변을 많이 걸었다.

    이후 달리기가 조금 익숙해졌을 때 한강공원에 나가서 한번 달려봤는데 트레드밀 위에서 하는 것보다 페이스 조절이 어려워서 진짜 심장 터져 죽는 줄 알았다. 오버페이스하지 않고 일정한 속도로 달리기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었다. 열대야로 밤에도 30도가 넘으니 땀도 미친듯이 많이 나고 다리가 후들거려 한참 앉아있다 들어가기도 했다🤣


    그리고 집에 있는 나이키, 뉴발란스 운동화 신고 달렸는데 발바닥에 불나는 기분이라서 운동화를 새로 샀다. 러닝 전문 브랜드 '브룩스'가 좋다길래 ssf mall에서 후기 보고 고스트13 모델이랑 러닝양말 함께 샀음 ㅋㅋㅋㅋㅋ




    런데이 설정에서 나의 운동화로 등록해놓고 코스마다 러닝화 선택해서 얼마나 신었는지 기록을 남길 수 있다. 나중에 측정된 거리를 바탕으로 달린 누적 거리가 800km 이상이라면 운동화 교체하면 된다.



    3. 끝


    6월에 시작해서 8월에 드디어 8주차 마지막 달리기-30분 달리기까지 완주했다!!!!!!! 런데이 프로그램상 이틀에 한번꼴로 하는 걸 권장하는데 일주일에 다섯번정도는 했던거 같다. 30분 달리기 도전말고 다른 프로그램 섞어서 했음에도 딱 두 달 걸린게 신기할 따름ㅎㅎ





    물론 거진 실내에서 운동하다보니 챌린지 참가로 받는 뱃지 못받음......ㅎ 야외에서 5km 달리고 나서 뱃지 주는 거 알고 진작에 알았더라면 하고 아쉬움이 ㅜㅜㅜ



    체지방 연소에는 유산소가 좋다길래 열심히 했는데 생각보다 감량 효과는 글쎄....? 런데이 8주 코스를 다 끝낸 후에도 여전히 체지방은 붙어 있다 ㅋㅋㅋㅋㅋㅋ (어우 징하다;;;) 언제쯤 줄어들려나....ㅜ



    그래도 런데이 코스를 모두 끝내면서 2021년 올해 뭔가 성취감을 얻을 만한 경험을 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30분 달리기 능력 향상' 끝내고 중급자 코스까지 계속 도전해볼 생각이다 ㅎㅎ





    + 야외나 실내로 잘못 설정하고 달렸을 경우, 나중에라도 수정이 되면 좋겠다

    + 갤럭시핏은 연결이 안되서 아쉽...

    + 핸드폰 넣을 웨이스트백을 사야겠다🤗





    728x90
Designed by Tistory.